광주시-㈜메타엠, 고객센터 유치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메타엠, 고객센터 유치 투자협약 체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우선 채용…일자리 창출 촉진
강기정 시장 “사람과 기업 올 수 있도록 적극 투자유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1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신인수 ㈜메타엠 대표이사와 고객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1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신인수 ㈜메타엠 대표이사와 고객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1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고객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메타엠(대표이사 신인수)과 고객센터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메타엠은 3월부터 60석 규모의 ㈜티몬 고객센터를 위탁 운영한다. 광주시는 고객센터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과 운영을 위한 제반 행정 서비스와 ‘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른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메타엠은 광주지역의 인재를 우선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 주변 상권 활성화, 도심 사무실 공실 해소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사람이 모이는 것은 참 좋은 일이다. 지역에 사람과 기업이 올 수 있도록 투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일자리를 늘리고 소득을 높여 경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저렴한 임대료와 관리비용, 우수하고 풍부한 인적자원, 폭넓은 행·재정적 지원 등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우아한형제들, ㈜카카오모빌리티 등 고객센터 신설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광주 지역에는 보험·통신·금융 등 82개 분야 고객센터에서 7000여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간접적 경제효과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수도권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등 고객센터 유치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