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산교육진흥 TF 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광산교육진흥 TF 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교육 현안 협의, 광산교육 진흥 활성화 방안 모색
▲광주시교육청이 23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광산교육진흥 TF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3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광산교육진흥 TF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3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광산교육진흥 TF 협의회’를 개최했다.

2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산교육진흥 TF는 자치구와 협력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과 광산교육 진흥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교육청 실무자들과 광주시 의원, 광산구 의원, 광산구청, 마을활동가, 교원단체 등 내외부 위원 24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서는 ▲광산교육지원청 복원 ▲광산구 과밀학급해소 및 고등학교 신설 ▲다가치센터(다문화교육) 활성화 방안 ▲지역 내 통합 돌봄 환경 연계 방안 ▲온마을 이음학교 활성화 방안 등 광산교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협의에 참석한 광산구청 관계자는 “광산교육 현안에 대해 교육청과 지자체, 지역인사들이 모여 논의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과 꾸준히 소통해 지역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TF 단장 최영순 정책국장은 “과밀학급, 고등학교 신설 등 광산지역의 해결해야 할 교육 현안들이 많다”며 “시교육청과 지자체, 지역사회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문제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고 광산지역의 교육 효과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