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주 광산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이수 시 최대 300만 원 지원…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광산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포스터(사진제공=광산구)
▲광산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포스터(사진제공=광산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지역 청년의 취업을 촉진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34세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 청년 등이다. 광주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만 35세~39세 청년도 참여할 수 있다

광산구는 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1개월 단기, 5개월 중‧장기로 프로그램을 나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지역 맞춤형 등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기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로 50만 원, 장기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참여수당과 인센티브 등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모집은 오는 6월 30일까지 상시 진행한다. 다만, 인원이 충족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신청은 ‘워크넷’에서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검색해서 하거나, 광산구 청년도전지원센터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털고, 자신감과 구직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청년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