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 도농 교류 자매결연 협약
상태바
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 도농 교류 자매결연 협약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3.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신흥동 자생조직연합에 이어 2번째 자매결연
▲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이 지난 6일 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이 지난 6일 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김광모 이장협의회장)이 지난 6일 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연합(이광숙 주민자치위원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자매결연에 앞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당2동사무소에서 열린 목포시의 ‘2023 시정보고 및 시민과의 대화’ 시 임자면의 일반현황 및 자생조직연합 소개와 용당2동 특산품을 전달하며 응대해 주었으며 임자면 자생조직연합에서도 준비해 간 천일염 특산품으로 화답했다.

시민과의 대화 이후 열린 자매결연 협약식은 임자면 김광모 이장협의회장과 목포시 용당2동 이광숙 주민자치위원 등 양 지역 주민대표와 한재성 임자면장, 조진만 용당2동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용당2동 새마을부녀회원 10여 명이 깜짝 방문하여 축하해 주었다.

양 단체는 농촌일손 돕기, 각종 행사초청 등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류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임자면에서 준비한 기념품(천일염, 천일염 치약)과 목포시에서 준비한 특산품(울외 장아찌)을 선물로 교환했다.

임자면 김광모 이장협의회장은 “환경이 서로 다른 도·농 양 기관이 상생하기 위해서는 양보하면 좋은 일이 이루어진다며 상징적인 협약이 아니라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용당2동 이광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양 자생조직 간의 상생 협력을 넘어 목포와 신안이 하나 되어 가는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류협력에 최대한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자면의 목포시 자생조직연합과의 자매결연은 지난 2월 28일 목포시 신흥동 자생조직연합과 자매결연에 이어 이번이 2번째 자매결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