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노인일자리포털 청년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광주시, 노인일자리포털 청년 서포터즈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3.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19~34세 청년 16명…4월 발대식
현장취재‧콘텐츠 제작 등 노인일자리 홍보 앞장
▲광주광역시노인일자리포털 제1기 청년 서포터즈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노인일자리포털 제1기 청년 서포터즈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노인일자리 현장과 정보를 취재해 홍보하는 ‘노인일자리포털 제1기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들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노인일자리 현장을 취재해 홍보하고, 지역 노인일자리 정보 공유와 확산에 앞장선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 거주 만 19~34세 청년 또는 광주지역 대학교와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학생이면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이며, 총 16명을 선발한다.

선정된 청년 서포터즈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8개월 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은 자치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및 사업단 탐방·취재,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등이다.

청년 서포터즈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인정되며, 활동기간이 끝나면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광주광역시노인일자리포털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지원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노인일자리포털은 여러 기관에 분산돼 있는 노인일자리 관련 정보를 통합관리하는 노인일자리종합포털 시스템으로 광주시니어클럽협회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