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한우농가 대상 축산 맞춤형 종합 컨설팅 실시
상태바
보성군, 한우농가 대상 축산 맞춤형 종합 컨설팅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3.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개량 및 번식 기술 향상으로 축산위기 돌파구 모색
▲보성군은 24일 지역 한우농가을 대상으로 전문가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24일 지역 한우농가을 대상으로 전문가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2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협력해 지역 한우농가 49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한국종축개량협회 최임수 전남광주본부장, 전 국립축산과학원 백광수 연구관 등을 초청해 강의 및 심층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암소 선발 및 씨수소 정액 선택 등 한우 개량과 임신우 번식 관리, 발정 동기화, 인공 수정 기술 등 한우 번식에 관한 사항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컨설팅 이후에도 현장 기술 지원이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방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번식 및 사양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석한 농가 김 모 씨는“최근 한우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한우 개량을 통한 고능력 한우 생산에 대한 컨설팅을 받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보성군 관계자는 “최근 소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들이 컨설팅을 통해 소득 향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퇴비 부숙도 검사, 한우 임신 판단 키트 지원, 유용 미생물 공급 확대 등 축산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확대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