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세권 주민들의 이야기 담은 인터뷰집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 발간
상태바
순천시, 역세권 주민들의 이야기 담은 인터뷰집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 발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3.2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전 사람들의 떠들썩한 이야기가 책 한 권에
▲역세권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 책자(사진제공=순천시)
▲역세권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 책자(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난해 11월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발간한 역전 이야기 인터뷰집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가 지역 사회의 주목을 끌고 있다.

순천시는 지역 작가와 지역 활동가의 협업을 통해 한 분 한 분 주민을 찾아다니며 직접 구술을 채록하고 교정·가공 과정을 거쳐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첫 번째 인터뷰집을 발간했다. 책은 역세권현장지원센터에 비치되어 있다.

▲순천에서 가장 일찍 문을 여는 병원 ▲역전시장에서 조개를 제일 많이 판 사람 ▲청춘창고 창업자 이야기 ▲프랑스에서 농사를 배우러 순천에 온 청년 ▲역전의 청년 활동가 등 14명의 역세권 주민이 인터뷰의 주인공이 되어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냈다.

순천시는 올해도 순천 역세권 주민들에 대한 취재를 진행하여 주민 구술 채록을 모아 두 번째 인터뷰집을 발간하는 등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문화 콘텐츠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걸 넘어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책을 발간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 발간될 두 번째 책도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