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민 건강증진 위해 결핵 예방·협력 다짐
상태바
전남도, 도민 건강증진 위해 결핵 예방·협력 다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3.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의 날’ 기념식…결핵관리 중요성·경각심 고취
▲전라남도는 24일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전남도립도서관 강당에서 기념식을 열었다.(사진제공=전라남도)
▲전라남도는 24일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전남도립도서관 강당에서 기념식을 열었다.(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는 24일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전남도립도서관 강당에서 기념식을 열어 결핵 예방 관리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하고 결핵 예방과 치료 협력을 다짐했다.

‘결핵 없는 사회, 건강한 전남’이라는 구호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결핵 예방관리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보건의료기관, 국립목포병원, 대한결핵협회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과 결핵 퇴치를 위한 비전 영상 상영, 전남도와 유관기관 간 업무협약 등으로 진행됐다.

김영록 지사는 기념식 영상을 통해 “전남도는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 비중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만큼 ‘경로당 순회 어르신 결핵 검진’ 등 맞춤형 결핵 관리 시책을 적극 펼치고 있다”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결핵 퇴치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약식에선 전남도와 국립목포병원,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부가 전남지역 결핵의 문제점에 인식을 같이하면서 ▲2030년까지 결핵 퇴치 공동노력 ▲결핵 예방 및 조기 발견 ▲외국인 노숙인 등 검진 사각지대 해소 ▲체계적인 치료·관리를 위한 정보교류 ▲예방교육과 홍보캠페인 전개 등 예방 및 환자 치료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결핵 예방 홍보물 전시, 기념사진 촬영용 포토존 설치, 실외 결핵 이동검진 차량 무료 결핵 검진 등 도민 건강 증진을 위한 풍성한 행사도 진행했다.

전남도는 질병 부담이 크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 결핵을 퇴치하기 위해 ▲도민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개인위생 수칙 준수 홍보 ▲경로당 어르신 결핵 전수검진 ▲돌봄시설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 ▲민간의료기관 결핵관리사업 참여 확대 등 예방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