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유색미로 국가정원과 순천만을 잇는 경관정원 조성
상태바
순천시, 유색미로 국가정원과 순천만을 잇는 경관정원 조성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3.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내·학동 뜰에 농촌경관과 어우러진 유색미 뜰아트(논 그림) 연출
▲2022년 뜰아트 연출(사진제공=순천시)
▲2022년 뜰아트 연출(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을 잇는 홍내·학동뜰에 농촌경관과 어우러진 유색미 들판(뜰아트)을 연출하여 관람객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홍내·학동 뜰아트는 7곳에 걸쳐 약 1만 평 규모로 조성한다. ‘흑두루미 가는 길(우리는 순천만으로 간다!)’이라는 주제로 색깔 벼를 심어 모자이크 기법을 활용하여 순천의 상징인 흑두루미가 순천만국가정원을 지나 순천만으로 날아가는 모습을 연출한다.

색깔 벼는 시간이 지날수록 품종 고유의 특성이 발현되어 그 형태가 더욱 또렷해지고 계절의 변화에 따라 들판 풍경과 어울리는 색감으로 변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뜰아트 2개소를 조성 ․ 운영하여 웅장함과 아름다움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고 밝히면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는 올해에 ‘자연이 빚어낸 아름다운 정원 순천만의 품격에 맞는 뜰아트를 연출하여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감동 콘텐츠를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홍내·학동 뜰아트는 지역의 벼 모내기 시기인 6월 초에 맞춰 색깔 벼 이앙을 마무리할 계획이며, 7월 초 이후에 정원역에서 출발하는 스카이큐브를 탑승하면 절정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