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중앙동마중물보장협의체, ‘건강 영양죽 나눔사업’ 실시
상태바
순천시 중앙동마중물보장협의체, ‘건강 영양죽 나눔사업’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3.3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중앙동마중물보장협의체가 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중앙동마중물보장협의체가 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중앙동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환)는 3월부터 독거어르신, 거동불편 가구 등 취약계층 세대에 전복죽을 제공하고 안부 살피기를 통해 이웃돌봄을 동시 실현하는‘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은 2023년 전라남도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식사 마련이 어렵고 결식 및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세대에 전복죽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업이다. 올해 45가구를 대상으로 11월까지 9개월간 월 1회 추진한다.

중앙동마중물위원들이 천태만상 창조센터 공유부엌에서 활전복과 친환경 야채 등 식재료로 전복죽을 직접 조리하여 통장단과 함께 전달하며 안부확인, 생활불편 사항도 점검하고 있어 대상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김경환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은 “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이 소외된 취약계층의 식사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생활을 지원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태주 순천시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분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