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신청 접수
상태바
화순군, 2023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신청 접수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03.3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9일까지 신청, 화순군 2개 분야 11명 추천
▲화순군청 전경(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청 전경(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3월 29일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2023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신청을 2개 분야에 국한해 총무과 평생교육팀에서 접수한다.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선발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운영하며 총 3개 분야로 나눠진다. 신청자격은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부 또는 모)가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전남도 내에 주소를 둔 초·중·고·대학생이다.

올해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는 희망하는 장학금 종류에 따라서 2곳 중 선택하여 접수하면 된다. 진흥원이 직접 선발하는 분야는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주요사업-사업신청)한다.

화순군 추천 분야인 한울타리(중·고·대학생)와 해양에너지(대학생) 분야는 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추천 인원은 한울타리 장학생 9명(중2, 고3, 대4)으로 학업 장려금을 지급하며, 해양에너지 장학생 2명(대학생)은 등록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지급액은 1인당 중·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 150만 원이다.

또한, 군 추천 인원과는 상관없이 주소득자의 사망, 실직 등으로 긴급복지지원법 제2조에 해당하여 지원이 필요한 대학생은 구비서류를 갖추어 접수하면 된다.

분야별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화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