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읍 美프로젝트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강진읍 美프로젝트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강진읍 만들기 본격 시동
관광객 5백만명 유치 기틀 마련
▲강진군은 6일 ‘강진읍 美프로젝트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 6일 강진군은 부군수 등 8개 실과소 및 강진읍 주무팀장과 함께 강진읍 美프로젝트 보고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6일 군 부군수실에서 ‘강진읍 美프로젝트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진읍 美프로젝트는 강진읍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만들어 아름다운 강진군의 이미지를 높이고 강진의 자연환경이나 문화예술 이미지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방문객의 재방문율을 높여, 명실공히 관광객 5백만 명 유치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민선8기 핵심 사업 가운데 하나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서순철 부군수를 비롯해, 강진읍 美프로젝트 관련 8개 실과소 및 강진읍 주무팀장 등 11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강진읍 美프로젝트 관련 부서 간 각자의 추진사항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한 발표에 이어, 추진 방향 및 협의 사항에 대한 자유 토론을 진행했다.

강진군은 각 부서별로 ▲전략사업추진단 ‘강진읍 美프로젝트 및 활성화 추진’ ▲인구정책과 ‘강진읍시장 환경개선사업’ ▲환경축산과 ‘깨끗한 강진 만들기’ ▲해양산림과 ‘사계절 꽃 피는 강진’ ▲건설과 ‘세계모란 · 작약공원 확대 조성사업’ ▲안전재난교통과 ‘강진호수공원 환경개선사업’ ▲농업기술센터 ‘사계절 아름다운 꽃묘 보급 및 전시’ ▲강진읍 ‘꽃길 따라 느끼는 계절 ‘美’ 강진읍 프로젝트 추진’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서순철 부군수는 “강진군의 중심지인 강진읍 전역을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관으로 조성해, 머물고 싶은 관광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 강진읍 美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앞으로 정기적으로 관계부서 회의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