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감사업무 길라잡이’ 학사분야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감사업무 길라잡이’ 학사분야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학사 분야 감사의 질 향상” 기대
감사업무 길라잡이 학사분야 연수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7일 감사업무 길라잡이 학사분야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7일 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에서 학사 분야 감사에 참여하는 교육전문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감사업무 길라잡이’ 학사분야 연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은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 중 희망자 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연수에서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 중 학사분야 내용을 안내하고,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주요 사례 및 정보를 공유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일선 학교에서 감사를 지원하는 교육전문직원들이 감사 업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특히, 감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중심 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감사의 객관성과 신뢰도 확보를 모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장학사는 “감사 업무를 지원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꼭 필요한 연수를 시의적절하게 추진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감사를 지원하는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것”이라며 “특히, 이를 바탕으로 각 급 학교를 대상으로 한 감사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