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0회 월례회의 개최
상태바
구례군의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0회 월례회의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피해대책 특별법 제정 촉구결의안 등 의결
구례군의회는 12일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0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의회)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의회(의장 유시문)는 12일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0회 월례회의를 구례군 구례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전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구례군의회 주관으로 협의회장인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을 포함한 전남 20개 시군의회 의장과 김순호 구례군수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의회는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의 제안으로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피해 대책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해 일본정부에 대해서는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하고 처리계획을 재수립 할 것을 촉구하고, 정부에 대해서는 국제사회와 긴밀히 공조하여 일본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철회하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해양수산부를 주무부서로 조속히 지정해 방사능 안전성 검사 및 피해 예측과 어업인에 대한 구체적 보상안을 마련하고 전 국민의 건강보호를 위한 특별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2021년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도입된 정책지원관의 정책역량 강화 및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정책지원관 역량강화 연수를 전문기관에 위탁해 5월 중에 실시하기로 아울러 의결했다.

한편,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위상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이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으며, 선진 의회상 정립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구례군의회 문승옥 의원이 전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협의회 운영에 적극적인 지원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김순호 구례군수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