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서울·경기 지역 관광객 유치 사업설명회’ 나서
상태바
강진원 강진군수, ‘서울·경기 지역 관광객 유치 사업설명회’ 나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 강진 매력 어필, 과감한 인센티브 집중 공략”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강진군, ‘서울 · 경기지역 관광객 유치 사업 설명회’가 열렸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이 지난 12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서울 · 경기지역 관광객 유치 사업 설명회’가 열렸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관광객 500만 명 유치로 지역소멸 위기의 해법을 찾고 있는 전남 강진군이 지난 12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관광협회 및 언론사, 여행 등록업체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경기 지역 관광객 유치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사업 설명회에 참석한 강진원 강진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되는 춘사월에 우리군의 주요 관광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대한민국 인구의 45%가 거주하는 서울 경기 지역에서의 흥행이 군 관광사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 군수는 또 “대거 관광객 유치로 지역 소비를 대체해, 실질적인 인구 유입의 효과로 지방소멸을 극복해 가겠다”며 “생각보다 가까운 동네, 강진은 다산과 영랑의 발자취와 함께 강진만 생태공원, 가우도, 청자박물관, 오감통, 마량놀토수산시장 등 다양한 문화 관광 자원이 가득한 매력적인 도시”라고 강조했다.

설명회는 강진군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방문객 지원사업들을 소개하고 관광업계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500만 관광객 유치를 이뤄내기 위한 군의 절실한 자구책으로, 지난 3월 28일 성황리에 개최된 광주광역시 사업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졌다.

초청 강연으로 한국여행작가협회의 대외협력이사이며 여행작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종원 강사의 ‘여행작가의 시선으로 본 강진의 매력’에 대한 제안과 함께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채성 마케팅 팀장의 강진군 주요 관광지와 지역 축제 소개, 군 주요 관광 정책의 인센티브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이어졌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에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가며, 참여 여행업체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서울시 관광협회 박형일 사무처장은 “기초 지자체 중에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책을 선보이는 곳도 드물다”며 “오늘 사업설명회는 우리 협회 회원들께 큰 감동을 주었고, 당장 강진군 관광상품을 만들겠다는 사업체가 벌써 여러 곳이 있다”고 귀뜸했다.

(사)한국여행발전협회 유귀석 회장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강진군의 노력이 굉장히 인상 깊었다”며 “오늘 사업설명회로 고민하고 있었던 국내관광 상품 개발에 대한 결론은 ‘강진군’으로 답을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광주, 서울·경기 사업 설명회에 이어 4~5월 중 부산과 대구 지역에도 관광객 유치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