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중년 희망 일자리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강진군, 신중년 희망 일자리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까지 모집, 5월 중 참여기업 선정해 중장년층 고용 지원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12일간 ‘전남형 신중년 희망 일자리장려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사업은 40~60대 중장년층 미취업자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실시하는 중장년층 고용 촉진을 주 골자로 한다.

대상 기업은 강진군 소재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300인 미만 중소기업으로써 강진군에 주소를 둔 만 40~69세 이하의 중장년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이다. 단, 월 급여는 최저임금 이상(지원금 별도) 지급이 가능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1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관련 구비서류를 지참해 강진군 인구정책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강진군은 신청기업에 대한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 등 관계기관의 적격여부 조회와 월급여액, 중장년 채용규모, 저소득층 채용 여부 등 심사를 통해 5월 중 실시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자체적으로 중장년 취업희망자를 모집해 고용하고, 이후 기업에는 6개월 동안 고용유지금으로 매월 50만 원을, 중장년 취업자에게는 취업장려금으로 매월 30만 원을 각각 지급한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중년의 경력, 전문성을 활용하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신중년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와 민간 일자리 재취업을 촉진하는 계기로 만들겠다”며 “자격을 갖춘 관내 중소기업에서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