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차(茶)를 활용한 카페 음료 개발대회 ‘보성 티 마스터컵’ 개최
상태바
보성군, 차(茶)를 활용한 카페 음료 개발대회 ‘보성 티 마스터컵’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부산, 광주 3개 지역 예선 거쳐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에서 본선 무대 펼쳐져
▲차(茶)를 활용한 카페음료 개발대회 ‘보성 티 마스터컵’포스터(사진제공=보성군)
▲차(茶)를 활용한 카페음료 개발대회 ‘보성 티 마스터컵’포스터(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를 맞이해 보성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내 차 소비 촉진을 위해 보성차를 주재료로 하는 티 음료 개발 대회인 ‘보성 티 마스터컵’을 개최하고 20일부터 3개 도시 예선전을 진행한다.

‘보성 티 마스터컵’은 보성차를 베이스로 3가지 이상의 원·부재료를 혼합 (믹싱) 또는 고명(토핑)을 얹어 카페용 음료를 개발하는 경연대회로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보성다향대축제의 사전홍보와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 부산, 광주 등 주요 도시에서 예선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예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보성군에서 생산한 차 샘플을,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과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최종 20팀 만이 결선에 오르며 결선에 진출한 우수작은 보성군에서 운영하는 ‘봇재’ 그린다향 카페에서 시그니처 음료로 등록이 되고 음료 개발자 및 상호(브랜드) 등의 홍보를 지원하는 등 후속 혜택이 주어진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차문화를 다양하게 즐기려는 현대인들에게 보성차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성차의 매력과 가치를 알리고자 준비했다”라며 “본 대회를 통하여 도·농간 새로운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더 나아가 차(茶)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발판이 될 것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성 티 마스터컵’은 오는 ▲20일 서울, ▲21일 광주, ▲24일 부산 예선을 거쳐 30일 보성다향대축제 주무대에서 본선이 펼쳐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대회 개최지인 보성에서는 2023 대한민국 K컬쳐 100선에 선정된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와 제2회 보성불꽃축제 등 다채롭고 화려한 축제가 전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