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학생 학력 향상 위한 협의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학생 학력 향상 위한 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환경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모색
▲강진군은 지난 19일 관내고 진학 및 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은 지난 19일 관내고 진학 및 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19일 관내고 진학 및 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하고, 관련 교육정책 발굴 및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관내 고교 진학 현황과 강진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우수 인재의 관내 고교 진학 장려 및 학생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육정책 발굴과 대책 마련을 위해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진단은 강진군청, 강진교육지원청, 교사, 학부모 대표, 외부 전문가 등 총 10명으로, 각 분야 실무자와 기관을 대표하는 이들로 구성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강진고 최경희 학부모대표는 “자녀 교육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변화하는 입시와 관내 고등학교 진학 시 장점을 알 수 있도록 초‧중‧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진로 진학 컨설팅을 자주 진행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 하겠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토론으로 장기적인 교육정책들을 발굴해 강진군의 교육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및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군비 25억 원, 장학재단 6억 원 등 총 31억 원의 예산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