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치매 극복 걷기 행사 실시
상태바
구례군, 치매 극복 걷기 행사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지장애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예방 중요성 홍보
▲구례군치매안심센터는 최근 구례 5일시장에서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치매안심센터는 최근 구례 5일시장에서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지능력 개선을 위해 최근 구례 5일시장에서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감소와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 예방 체조 시연을 시작으로, 치매 극복을 기원하기 위한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또한 치매 부스와 기억 키움 다방을 운영하여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의 친구가 되어주는 치매 파트너 및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홍보했다.

구례군치매안심센터장인 김형진 보건의료원장은 “치매는 지역사회가 한마음이 되어 극복해야 할 문제이므로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보건의료원은 치매 조기 검진, 치매 환자 쉼터, 치매 예방 교실, 치매 환자 가족 지원 등 다양한 치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