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성료
상태바
순천시,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성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직접 창출하는 기회 마련
▲지난 25일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교육 수료식이 열렸다(사진제공=순천시)
▲지난 25일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교육 수료식이 열렸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5일 순천시립삼산도서관에서 ‘2023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남 최초로 실시한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은 문화유산의 특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해설 및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으로 지난 3월부터 총 8주에 걸쳐 진행됐다.

올해 처음 진행한 이번 교육은 야간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청강생을 포함해 33명이 교육을 수료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교육 과정은 ▲문화유산의 활용과 기획전략 ▲문화유산의 해설 기법과 소통 ▲문화유산의 활용 사례분석 ▲문화유산의 활용과 정원관광 등 기본 이론부터 사례 탐구, 현장 견학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불교문화, 기독교 역사 문화, 세계유산 등 순천 문화유산의 특색을 살린 현장감 있는 강의를 통해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이면서도 흥미를 유발하여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는 교육을 수료하고 자격을 획득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이루어지는 세계유산축전 및 다수의 문화재 활용사업에서 해설사로 활약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직접 문화유산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선을 넓힐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문화재의 문턱은 낮추면서 활용의 품격은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