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보성군, ‘제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성황리에 열려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SPORTS+ 채널에서 개회식 행사 및 경기 방송중계’
▲제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김철우 보성군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제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김철우 보성군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2023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인 오는 6일까지 보성군 다향체육관에서 ‘제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전국장사씨름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보성군체육회와 보성군씨름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 중·고·대·여자 부분 단체전과 개인전 7체급(경장·소장·청장·용장·용사·역사·장사) 전문씨름선수 932명이 최종 참가 접수해 진행된다.

5월 2일 개회식 행사에는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 손재근 전남씨름협회장 등 여러 내외귀빈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회식 행사 이후 대학부 단체전 결승전이 펼쳐졌으며, 영남대학교가 대구대학교를 4대 3으로 이겨 최종 우승했다.

개회식 행사를 시작으로 5월 2일부터 4일까지 12시 55분부터 2시간동안‘MBC SPORTS +’채널에서 방송시간 내 대학부, 여자부, 고등부 결승전이 중계된다. 또한 유튜브‘샅바 TV’ 채널에서도 실시간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아낌없이 쏟아내길 바라며, 씨름이 보성군민이 사랑하고 즐기는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