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경품행사 실시
상태바
건강보험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경품행사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5.0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이체 신청하고 응모하면 총 400명에게 경품 지급…지난 4월 24일부터 5월19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경품 행사 포스터(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경품 행사 포스터(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뉴스깜]위지영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은 국민편의 증진과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경품행사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공단 대표 홈페이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The건강보험(앱), 공단 지사 방문 등 네 가지 채널로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를 신청한 지역가입자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응모를 원하는 경우 신청채널에서 ‘경품행사 응모 버튼’을 누르거나 ‘QR코드’를 통해 설문을 작성(개인정보 활용동의)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된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 가능하며, 자동이체로 보험료 완납 시 보험별로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동이체일은 ‘매월 말일‘과 ‘익월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매월 말일’로 선택할 경우 잔고부족으로 보험료가 일부만 출금되거나 미출금 되더라도 ‘익월 10일’에 재출금 되어 연체금 없이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공단은 응모자 중 400명을 추첨하여 경품으로 선풍기를 지급한다. 경품행사 당첨여부는 오는 26일 행사에 응모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 한해 개별 문자 안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