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함평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농기계 수리 및 정비 기술교육
영농 애로사항 해결 위한 ‘이동 농업인 상담소’ 운영
▲농기계 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정밀해지는 임대 농기계의 새로운 지식 및 기술 습득을 통한 임대사업 활성화와 농업인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2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본점), 동부지점(해보면), 서부지점(손불면) 등 3곳의 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승용제초기, 관리기, 파종기 등 주요 임대 농기계 수리 및 정비 기술 방법 등이다.

교육은 지점별 임대사업소를 순회하며 진행되며, 이와 함께 농업인들의 영농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이동 농업인 상담소도 운영한다.

함평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적기에 임대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임대 농기계를 사전에 수리정비해 최상의 농기계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함평군에는 농기계임대사업소 3곳에서 콩파종기, 퇴비살포기 등 100종 456대의 임대 농기계를 보유‧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