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치매환자가족 위한 ‘헤아림’ 운영
상태바
강진군, 치매환자가족 위한 ‘헤아림’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정서적 교류와 돌봄 역량 강화
▲치매환자 가족들이 치매안심센터에서 가족교실 헤아림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치매환자 가족들이 치매안심센터에서 가족교실 헤아림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8회)마다 치매환자 가족교실 ‘헤아림’을 운영한다.

치매환자 가족교실 ‘헤아림’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해 치매 환자를 이해하고 돌봄 역량을 강화해 가족들의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 치매환자돌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과 대화하고, 전문 강사를 초청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예 프로그램을 갖는다.

아울러, 가족교실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정서적 지지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할 수 있도록 치매환자가족 자조 모임으로 발전시키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이번 치매환자가족 맞춤프로그램을 통해 돌봄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을 공유하며,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