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고향 ‘南道’ 1.여수
상태바
한국인의 고향 ‘南道’ 1.여수
  • 신윤식
  • 승인 2014.09.1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 2012여수세계박람회
크기변환_2.여수엑스포[1].jpg

 2007년 11월 27일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에서 140개 회원국의 2차 투표를 거쳐 여수시가 유치권을 획득하였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 동안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신항 지구에서 '살아 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The Living Ocean and Coast : Diversity of Resources and Sustainable Activities)'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바다와 연안의 가치에 대한 인류의 이해를 높이고, 현재와 미래의 공동번영을 위해 바람직한 해양활동의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물질적 차원에서 인류 노력의 산물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둘째, 새로운 자원기술측면에서 바다와 연안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지속 가능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현재와 미래의 최첨단 기술 제시하고
 
셋째, 창의적인 해양활동을 위한 인류의 교류와 협력 등 문화적·정신적 활동의 성과와 비전을 제시한다. 총 174만㎡에 이르는 박람회장은 '바다의 공간, 땅의 공간, 숲의 공간, 바람의 공간'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해양과 육지, 인류와 자연, 과거와 미래의 조화'를 구현한다. 바다의 공간은 주 시설인 박람회장으로서 25만㎡의 면적에 전시시설 상징물과 해상공연장 등이 설치되었다.
 
 숲의 공간은 콘도와 마리나 등 휴양시설로, 땅의 공간은 박람회 운영종사자들이 숙박 및 휴식하는 엑스포타운으로, 바람의 공간은 수변예술공원·선상호텔·크루즈터미널로 구성되었다.
 
 
 
신윤식 (뉴스 깜 기획취재 국장)

뷰코리아 대표
한국사진선교센터 대표회장
도서출판 한국사진선교센터 대표
한국사진작가협회 (1987년정회원)
(사)전남영상위원회 위원
한국세계선교협의회 운영이사
 
제27회 전라남도미술대전 사진부분 대상 
국전.도전,전국공모전,전국사진촬영대회 국제살롱-76회 입선및입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