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 직원 대상 청렴특강 실시
상태바
구례군, 전 직원 대상 청렴특강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1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은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특강은 도 김세국 감사관을 초청하여 공정한 직무수행과 군민 신뢰 확보를 위한 '청렴 관련 규정의 이해'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강의는 사례를 중심으로 법 해석 및 공직자의 대처 방안과 역할 등 공직자가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해 강조한 교육이였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조문해석 교육도 진행됐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공직자가 이해충돌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직무수행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직사회에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구례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구례군수를 단장으로 한 청렴 추진단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며, 간부직 청렴결의대회 추진, 청렴서한문 발송, 청백-e 시스템을 활용한 부패예방 감사 등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