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 ‘2023 한국예술문화명인 순천초대전’ 개최
상태바
순천문화재단, ‘2023 한국예술문화명인 순천초대전’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6.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전시 기간 내 총 13회 참여 작가와의 만남 진행
▲2023 한국예술문화명인 순천초대전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2023 한국예술문화명인 순천초대전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이 수탁 운영하는 순천 창작예술촌 3호 조강훈 아트스튜디오에서 오는 30일까지 ‘2023 한국예술문화명인 순천초대전’이 열린다.

‘벽을 넘어서, 융합의 힘’이라는 대주제로 진행되는 초대전은 제1전시장인 조강훈 아트스튜디오 귀향(歸鄕)과 제2전시장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 기획전시실 비상(飛上)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작품들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사람, 그리고 희망에 대한 가치를 담아 호남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초대전에 참여한 명인은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인 강성수, 김일환, 박외수, 황갑주, 권애란, 권태영, 김광희, 김은미, 노근진, 박애선, 박육철, 오정근, 정종관, 정형준, 조기성, 황보복례이며, 명인 16인의 예술혼이 담긴 엄선된 작품들이 6월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오정근 전시 총감독은 “시민들과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창작의 진수를 선사하고 순천의 문화⋅예술 공간에 향기로운 꽃이 되어 잔잔한 울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작가와의 만남이 2일부터 2시간씩(14:00~16:00) 총 13회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관람객들은 작품을 한층 더 깊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