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년 매돌이 인스타툰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양시, 2023년 매돌이 인스타툰 공모전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6.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캐릭터 매돌이를 만화로 만나보세요
▲광양시는 시 대표 캐릭터인 매돌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는 시 대표 캐릭터인 매돌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시 대표 캐릭터인 매돌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광양시 캐릭터 매돌이를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매돌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주제는 매돌이의 MBTI, 사랑, 취미, 특기, 매력 등 자유주제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이며, 응모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인스타툰 규격(10컷 이내, 가로×세로 1,080×1,080px, 300dpi)을 준수해 개인·팀당 1건의 작품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공모전에 출품․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양시는 7월 중 심사를 거쳐 7월 27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2팀 50만원 ▲장려상 3팀 30만원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광양시 공식 SNS에 게재된다.

정해종 홍보소통실장은 “이번 공모전이 매돌이와 함께 광양의 매력을 더 잘 알아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광양’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