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월등면, 오는 10일 제1회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순천시 월등면, 오는 10일 제1회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6.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월등면 매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월등면 매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월등면(면장 김구현)은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매실과 함께하는 피로야 가라’라는 주제로 ‘제1회 순천시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를 갈평리 갈전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실 가공품 전시, 매실음료 시식, 매실아이스크림 판매 등 매실관련음식, 매실수확, 직접 딴 매실로 청 담그기 체험행사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중식으로 매실국수 등 매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또한 제공한다. 수확체험행사는 현장 및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 100명 이내로 모집한다.

월등은 1964년 전국 최초로 매실을 들여와 지금까지 재배 및 수확을 왕성히 하고 있으며, 특히 월등 매실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양질의 토양, 충분한 일조량으로 여타 매실에 비하여 월등한 품질로 순천을 대표하는 농산물 중 하나이다.

순천시 월등면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꿈꾸던 사람이나 답답한 도심에 지친 도시민이라면 향긋한 매실이 있고, 아름다운 농촌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월등면에 오셔서 여유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구현 월등면장은 “월등향매실 수확체험행사로 아름다운 월등면을 널리 알리고 순천시 작은 면 구석구석까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