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2023년 전반기 ‘광은명장’ 총 40명 선정
상태바
광주은행, 2023년 전반기 ‘광은명장’ 총 40명 선정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6.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사기진작과 영업력 강화에 총력
▲광주은행은 ‘광은명장제도’를 통해 선정된 2023년 전반기 ‘광은 명장’ 대상자 총 40명을 선정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광은명장제도’를 통해 선정된 2023년 전반기 ‘광은 명장’ 대상자 총 40명을 선정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광은명장제도’를 통해 선정된 2023년 전반기 ‘광은 명장’ 대상자 총 40명을 선정하고, 시상을 진행하며 영업력이 우수한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직원들의 영업활동을 신뢰성 있는 지수로 평가하는 '광은명장제도'는 수신, 여신, 자산관리 등 총 14개 부문의 명장들을 선정하여 포상 및 격려하는 제도로써, 2021년부터 매년 2회 실시하는 광주은행의 대표적인 포상제도이다. 이 제도는 급변하는 영업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원들의 경쟁력 확보 및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직원들의 영업동기 붐업 조성 및 긍정적 영업문화 확산을 위해 2개월 단위로 'Pre(예비) 명장'을 선정하여 각 부문별 명장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노사간 오랜 시간 협의를 통해 도입된 이 제도는 직원간 과열 경쟁이 아닌 서로를 격려하고 협력하는 광주은행만의 특색있는 영업문화로 정착되었으며, 갈등과 반목의 노사관계가 아닌 상생과 협력의 관계로 광주은행 조직문화 발전에 긍정적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전반기 ‘광은 명장’으로 선정된 직원들을 시상하며“‘광은명장제도’가 당행의 특색있는 기업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줘 감사하다”며 “어려운 경제상황과 금융환경 속에서도 광주은행이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한 내실있는 질적성장이 필요하며, 그 변화의 중심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자신감과 열정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