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바른먹거리로 당뇨 해법을 찾다
상태바
순창군 바른먹거리로 당뇨 해법을 찾다
  • 김병두
  • 승인 2014.09.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먹거리 당뇨학교 운영, 교육구성 및 운영 90%이상 만족
   
크기변환_순창_0929_-_바른먹거리_당뇨학교_SAM_1894[1].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서울에 사는 사람이 순창까지 당뇨학교 참여가 쉽지 않았는데 참여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고 갑니다. 무엇보다 먹거리를 통한 당뇨 치유법을 배우고 또 순창을 알게 돼서 기쁩니다” 이번 당뇨학교에 참여한 서울 잠실에 사는 임모(60, 여)씨는 순창 바른먹거리 당뇨학교 수료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운영된 제1차 바른먹거리 당뇨학교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순창군은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 내용구성, 시설 및 운영 등 만족도 조사결과 90%이상 만족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약물치유보다는 순창청정농산물을 활용해 통들깨현미밥, 곤드레나물 밥 등 당뇨에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등 먹거리를 통한 치유에 집중했고, 또 이계호 교수 등 국내 저명강사를 통해 당뇨에 대한 본질적 이해를 도왔다는 점, 그리고 순창의 자연환경과 교육노하우를 교육 과정에 반영한 점 등이 교육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바른먹거리를 통해 당뇨를 치유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실천하는데 집중했다. 교육생들이 만족도가 높아 보람을 느낀다”고 교육 진행 소감을 밝혔다.
 
군은 이번 교육생들이 당뇨에 대해 계속적 치유를 통해 당뇨를 극복 할 수 있도록 마지막 날에는 개인별 생활습관 변경계획표를 만드는 등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또한 이번 교육성공을 계기로 운영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좀더 내실있게 교육을 구성해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제2기 바른먹거리 당뇨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순창 건강장수사업소 장수진흥계 650-15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