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부산 금정구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로 상생 발전
상태바
신안군, 부산 금정구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로 상생 발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자도, 금정구의 명예섬으로 공유 예정
▲지난 18일 신안군과 부산 금정구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왼쪽부터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박우량 신안군수, 김재운 금정구청장, 하은미 금정구의회 부의장.사진제공=신안군)
▲지난 18일 신안군과 부산 금정구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왼쪽부터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박우량 신안군수, 김재운 금정구청장, 하은미 금정구의회 부의장.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8일 금정구청 대회의실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으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신안군↔금정구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재윤 금정구청장, 구·군의회 의원, 재부 신안군향우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자치단체는 행정․문화․예술․체육․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의 폭을 넓히고, 지역축제와 각종 행사 시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 문화 체험 교류로 상생발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아울러 신안군 임자도를 금정구의 명예섬으로 공유할 것을 협의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행복지수와 건강지수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1004섬을 만들기 위해 섬마다 정원을 조성하고 꽃을 가꾸며 1도 1뮤지엄을 만들어 세계적인 문화 예술의 섬으로 거듭나고 있는 신안군과 함께 “양 지역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더불어 행복한 자매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19개 자매도시와 9개 명예섬을 공유하였으며 현재 전국 지자체와 자매결연 체결 및 명예섬 공유를 활발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