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필암서원에서 전국체육대회 성화 봉송
상태바
장성군, 필암서원에서 전국체육대회 성화 봉송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동천, 문화대교, 장애인복지관 거쳐 담양으로
▲김한종 장성군수가 11일 전국체육대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봉송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장성군)
▲김한종 장성군수가 11일 전국체육대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봉송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11일 필암서원 일대에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봉송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앞선 9월 해남, 고흥, 강화도 마니산, 목포에서 채화된 4개의 불꽃이 전남도청 윤선도홀에 안치됐다가 10일 하나의 성화로 합쳐졌다. 성화는 도청을 출발해 영암군, 나주시, 무안군, 신안군, 함평군, 영광군을 거쳐 장성군에 도착했다.

이날 장성군은 기념식 이후 약 1시간 20분에 걸쳐 ▲필암서원~관동천 ▲관동천~스타디움 입구 ▲스타디움~문화대교 ▲문화대교~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담양군청까지 인편과 차량을 이용해 성공적으로 성화를 봉송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15년 만에 전남에서 열리는 전국 단위 체육대회의 성화 봉송 기념식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필암서원에서 갖게 돼 뜻깊다”며 “타오르는 성화처럼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인 대회가 되기를 5만 군민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국체육대회 종목 가운데 조정 경기가 오는 14일부터 16일 장성호 조정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성군은 대회 홍보와 선수단 및 방문객 편의성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