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양파 기계 정식 시연회 개최
상태바
함평군, 양파 기계 정식 시연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파 기계 정식 시연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양파 기계 정식 시연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난 10월 30일 손불면 남종우 농가((사)전국양파생산자협회장) 포장에서 양파 기계화 정식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에는 임만규 함평군 부군수, 조용빈 농촌진흥청 농업공학부 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양파 기계 정식 과정을 시연했다.

이날 함평군은 2023년 양파 기계화 우수모델 육성 사업으로 보급된 양파 승용정식기를 시연했으며 시연 결과 결주율이 3% 이내로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올렸다.

남종우 회장은 “양파 농사 시 가장 어려운 점이 일손 구하기였으나 이번 기계 정식을 통해 어려움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재 농촌은 고령화, 인건비, 자재값 상승 등 대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이다”며 “이번 양파 기계화 우수모델 육성 사업을 통해 2024년까지 양파 기계화 면적을 220ha로 확대해 나가는 등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현재 양파 관련 농기계 7종 44대를 장기 임대하고 기반시설 31개소 3.4ha 조성 및 농자재 지원을 통해 양파 기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올해 함평군 양파 기계 정식 면적은 143ha로 작년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