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광주시, 지역발전 상생협력 간담회 가져
상태바
영광군-광주시, 지역발전 상생협력 간담회 가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협력체계 강화 방안 논의
▲강종만 영광군수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일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영광군)
▲강종만 영광군수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일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강종만 영광군수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일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광주시의 미래차산업 심각벨트 구축과 영광군의 대마전기자동차산단을 중심으로 한 광주‧전남 차세대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공동협력의 뜻을 모았다. 또, 영광지역에서 생산된 재생에너지를 첨단산단, 빛그린산단, 미래차 국가산단 등 대형산단에 공급하는 등 탄소중립 실현(RE100 산단) 공동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영광군에서는 탄소중립-RE100 공동연합 구축, ‘2024 영광 방문의 해’ 운영,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개최, 달빛내륙철도 연장(광주∼영광) 국가계획 반영 등 지역 간 상생이 필요한 현안사업에 대해 광주시의 협력을 요청했다.

강기정 시장은 영광군의 굴비산업과 민물장어 등 해양수산산업과 떡산업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였고, 관광문화산업에 있어서도 “광주와 연계한 관광상품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물무산 황톳길과 4대 종교문화 순례지에 대해 극찬했다. 또 “달빛내륙철도 연장과 서해안철도 건설도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종만 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자체간 상생협력 소통의 물꼬가 트였다”며 영광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풍부한 농수산물을 광주에 제공하는 방안과 광주의 소부장 산업과 연계강화도 피력했다. 또한, “필요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초광역권 협력체계를 구축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