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공의료와 지역돌봄체제 전환 모색 전문가 특강
상태바
순천시, 공공의료와 지역돌봄체제 전환 모색 전문가 특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1.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열린 공공보건의료 의료동향 전문가 강의(사진제공=순천시)
▲지난 6월 열린 공공보건의료 의료동향 전문가 강의(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27일 오후 4시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시민과 공직자, 관내 의료기관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의료와 지역돌봄체계 전환 모색을 위한 특강을 실시한다.

시는 저출산, 고령화의 인구구조 변화로 인해 의료돌봄 수요가 확대되는 시점에 지역사회 내 의료돌봄 체제 전환 필요성을 함께 고민해 보고자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김창엽 교수가 ‘체제 전환의 과제_삶의 질 향상과 돌봄’을 주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한국사회경제체제의 변화 추세 ▲ 국가적 인구감소에 대한 관점 ▲포괄적 노인돌봄체계 구상 등이다.

김 교수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민간 독립연구소인 ‘시민건강연구소’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별로 의료서비스 제공 역량에 격차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 내 돌봄-의료 네트워크 연계 강화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방소멸 대응과 정주 여건 개선을 목표로 지역 의료자원을 네트워크화하는 지역완결형 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1월 전남 최초로 보건소 내 공공의료팀을 신설하여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