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15년 녹색나눔 숲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영암군, 2015년 녹색나눔 숲 공모사업 선정
  • 이기원
  • 승인 2014.10.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억원 녹색자금 지원 받아 녹색 공간 쉼터 조성
크기변환_141014-영암군_녹색_숲(영암읍_동무지구)_조성_조감도[1].jpg

[뉴스깜]이기원 기자 =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산림청에서 실시한 201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응모, 2개소가 선정되어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나눔 숲 조성에 나선다.
 
영암군은 지역사회 나눔숲 1개소(동무 2지구 5,640㎡)와 복지시설 나눔숲 1개소(영암 영애원 1,182㎡)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산림의 환경 기능에 대한 국민수요 충족을 위해 산림청에서 녹색복권 발행 수익금으로 녹색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것으로 전국 지자체 및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 받아 확정된 것이다.
 
지역사회 나눔숲 조성 대상지인 영암읍 서남리 동무 2지구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된 부지에 숲을 조성하여 많은 군민과 영암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산책과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영암 영애원에 조성할 복지시설 나눔숲 사업은 시설 내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숲 조성을 통해 휴양, 체험활동, 자연학습 공간 등 만남의 장소로 만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녹색공간 나눔 숲이 완성되면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과 함께 이웃 간 대화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영암군은 도심지 내 특화된 조림사업과 소외계층을 위한 녹색나눔 숲 조성사업 확대를 위해 산림관련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국비지원 사업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