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금일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확정
상태바
완도 금일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확정
  • 양재삼
  • 승인 2014.10.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4년간 국비 42억원 포함 총 60억원 투자
[뉴스깜]양재삼 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42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금일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이 농림축산식품부 신규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향후 4년간 국비 42억원 포함 총 60억원을 투자한다.
본 사업은 완도 동부권의 중심지역임에도 사회기반시설 등이 열악해 정주의욕이 떨어지고 인구도 감소 추세를 보여 점차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금일읍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다.
 
전국 지자체와 치열한 경쟁에서 사업내용, 타당성, 실현가능성,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06년 완도 소도읍 육성사업, 2010년 노화 소도읍 육성사업, 2013년 완도읍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선정에 이어 금일읍이 선정되면서 전국 지자체중 전체의 읍소재지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완도군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통해 읍소재지의 거점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간의 연계수단 구축을 통해 결속력을 높여 공동체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다목적 체육시설을 비롯해 테마 산책로, 놀이터, 자연친화적 수변공원을 조성하고 옥외광고물과 가로시설물 정비, 주차장 조성 등 소재지의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금일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통해 소재지 주변의 미관향상 및 편익시설 확충으로 주민의 정주의식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완도 동부권 중심지로서의 기능 활성화와 발전을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