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사업설명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1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17. 11시, 순천시립삼산도서관 3층 시청각실
▲아고라순천 사업설명회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아고라순천 사업설명회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오는 17일 11시, 순천시립삼산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지역예술인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4년 아고라 순천 운영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작년도 사업성과, 24년도 사업 소개 및 중점 추진 방향, 공연팀 선정에 대한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은 문화예술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고라 순천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아고라 순천의 공연 퀄리티 제고를 위해 전문예술팀 자격요건을 3년에서 5년으로 상향조정 한다.

이번 설명회는 아고라 순천에 관심 있는 문화예술인이라면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아고라 순천은 주제와 테마가 있는 공연 구성, 공연 레퍼토리 변경 등 공연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아고라 순천에 관심 있는 지역예술인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아고라 순천’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폭넓게 참여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연간 공연 운영 시스템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지역대표 공연예술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