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5.3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는 30일 오후 광양시 중마동 기업은행 2층에서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했다.(사진=이기장 기자)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는 30일 오후 광양시 중마동 기업은행 2층에서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했다.(사진=이기장 기자)

[뉴스깜] 이기장 기자=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는 30일 오후 광양시 중마동 기업은행 2층에서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박정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 서형배 광양시의회 의장, 황대환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장, 고영우(순천시), 김종재(구례군), 고구주(곡성군), 서정훈 해남군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정양우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문종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센터장, 임형석·박경미 전라남도의원, 백성호·최대원·송재천·조현옥·정회기·신용식·서영배·김보라·김정임·박문섭 광양시 의원, 배자혜 전남신용보증재단 광양지점장, 나광진 한국예총 광양시지회장,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원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황대환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소상공인은 대한민국 사업장의 85~95%를 차지하는 우리 경제의 뿌리이고 민생 경제의 근간이다. 광양시에도 약 1만 8000~2만 명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황 회장은 이어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상시 근로자를 포함하면 5만여 명의 소상공인이 사업을 영위하는 것으로 판단되지만 경제침체로 폐업하는 소상공인이 많아지고 있어 안타까움이 크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제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으로 발대식을 갖고 취임하면서 제일 먼저 추진한 것이 원스톱 지원센터와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 행사 필요성을 느끼고 시청 주무 부처인 투자경제과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의회와 시청 방문을 여러 차례 했다”라며 “약 1년 6개월의 시간을 두고 2021년 광양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에 관한 정부 개정을 통과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는 30일 오후 광양시 중마동 기업은행 2층에서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장 기자)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는 30일 오후 광양시 중마동 기업은행 2층에서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장 기자)

황 회장은 “원스톱 지원센터의 주요 업무는 마케팅, 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할 것이다”라며 “오늘 개소식을 알리기 위해 1,400여 명의 회원에 대하여 2회에 걸쳐 SNS를 발송하였고 보도자료를 통해 센터 개소식을 알렸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소식을 위해 많은 힘을 실어주신 정인화 시장님, 강금호 국장님과 허정량 팀장님, 김민혁 주무관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황 회장은 이어 “광양시는 철강과 항만도시라는 특수성 때문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소외된다는 우려도 있지만 센터 개소식을 통해서 역량 강화와 정책발굴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오늘 참석한 모든 분께 약속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우리 광양시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식을 하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다 함께 노력해서 빛을 발휘하여 발전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이어 “황대환 회장님과 소상공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소상공인과 시장 상인들께서 서로 상생해서 하나로 뭉쳐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인화 시장은 끝으로 “실핏줄 같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서는 아주 중요한 역할하고 계십니다. 이제 코로나도 끝나고 앞으로 잘되기만 남아 있습니다. 우리 광양시에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께서 장사가 잘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