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순천시, 2024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6.2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 여가가 일이 되고 일이 삶이 되는 생애주기별 일자리 소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세대별 경력 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다시 사회로’라는 주제로 「2024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지난 20일 순천팔마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세대별 경력 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다시 사회로’라는 주제로 「2024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지난 20일 순천팔마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을 비롯한 곡성, 담양, 화순, 장흥, 고흥, 보성 6개 시군의 1,200여명 구직자와 135개 기업이 참여해 새롭게 달라진 일자리 정보 제공은 물론 현장 채용 면접과 취·창업 성공 사례 발표 등 현장 구직 기회가 제공됐다.

박람회장은 4개 테마존으로 주제관인 ▲‘여과와 일’을 중심으로 미래 직업 미니 특강, 북아트 전문가, 구술생애사 등 취미를 직업으로 하는 일자리 소개 및 체험 ▲‘생활과 일’은 1:1 채용·면접, 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 심리 상담을 ▲‘지역과 일’은 시군 특화된 일자리 및 로컬기업 홍보를 ▲‘생애와 일’에서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등 변화된 일자리를 공감하고 체험함으로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의 한 참여자는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면접 의상대여, 퍼스널컬러, 나만의 명함 만들기, 우울증치매 검사, 노후준비 상담 등 한자리에서 이렇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여성들의 높은 취업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단순 홍보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여성특화 일자리 발굴과 확대를 위한 정책을 더 꼼꼼하고 세밀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