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쌀음료, 중국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상태바
한국산 쌀음료, 중국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 강래성
  • 승인 2013.12.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복건성 유력 대형유통매장 대규모 쌀음료 판촉행사 실시
크기변환_(12.18) 쌀음료_복건성_판촉행사.jpg

 한국산 쌀음료가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이달 말까지 중국 복건성의 유력 대형유통매장인 ‘신화두(新华都)'에서 “한국산 쌀음료 시장개척을 위한 신규입점 및 판촉행사”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신화두'는 복건성 최대의 유통업체로 80여개 매장을 보유한 대형매장이며 중국의 경우 미국에 이어 한국 음료수출 2위국으로 최근 수출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상하이aT센터(지사장 전기찬)는 한국산 쌀을 가공한 고부가가치 제품인 쌀음료를 중국의 각 지역 유력 대형유통매장에 입점․판매되도록 지원해 대 중국 음료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음료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시장인 복건성의 유력 대형유통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내륙 지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쌀음료의 중국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중국에 약 300만 달러 정도 수출되는 쌀음료 1.5리터 한 병에는 약 150g의 국산 쌀이 함유돼 있어 60톤 가량의 쌀이 중국에 수출되는 효과가 있다. 상하이aT센터는 향후 대형유통매장 입점확대, 소비자마케팅 강화를 통해 향후 쌀음료가 중국에서 스타 수출 품목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aT 관계자는“현재 중국시장에서 한국산 음료의 인기가 높아가고 있다”며 “향후 쌀음료를 비롯한 한국산 농산물 가공 비율이 높은 제품을 지원해 수출과 농업소득과의 연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