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금호피앤비 등 30개사에 수출탑
상태바
무역의 날…금호피앤비 등 30개사에 수출탑
  • 이기원
  • 승인 2013.12.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서 기념식 갖고 유공기업․개인 표창
 
전라남도는 19일 영암 호텔현대에서 ‘제 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갖고 금호피앤비화학(주) 등 수출 유공기업(개인)에 수출탑과 표창을 전수했다.
 
이번 전수식은 박준영 도지사, 김봉길 광주전남무역상사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 수출탑을 수상한 기업과 유공자들을 격려하는 뜻 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박 지사는 축사를 통해 “세계 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영광스런 수출탑과 정부표창을 수상한 기업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매우 값지고 소중하다”고 격려한 후 “도는 앞으로도 수출 신장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전남형 일류 수출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고 특히 친환경농축산물과 수산물의 수출기업 지원을 확대하는 등 지역 수출역량을 키우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출탑 수상기업은 총 30개사다. 금호피앤비화학(주)이 5억 달러 수출탑 받은 것을 비롯해 바르질라현대엔진(유)이 3억 달러탑, KS야나세산업(주)․(주)한맥전자가 3천만 달러탑, (주)케이푸드농업회사법인이 2천만 달러탑, (주)대창식품․(주)삼우에코․(주)이맥스아이엔시 등 3개사가 1천만 달러탑, 완도전복(주)․(주)엠티에스․(주)케이씨유 등 3개사가 500만 달러탑, (주)신안천사김 등 7개사가 300만 달러탑, (주)벌교꼬막 등 12개사가 100만 달러탑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수출 증대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주어지는 정부포상에는 홍성일바르질라현대엔진(유) 대표가 산업포장을, 정현택 (주)대창식품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김용덕 전남도청 주무관․이상찬 목포대학교 교수․박경운 (주)케이푸드농업회사법인 대표 등 9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케이씨(주)의 임동혁 차장․최종윤 과장이 무역협회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