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고 ‘중소기업 이해 연수 및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담양공고 ‘중소기업 이해 연수 및 체험학습’ 실시
  • 김대웅
  • 승인 2013.12.3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대상 바람직한 중소기업관, 건전한 직업의식 배양
 
크기변환_담양공고 중소기업 체험.jpg

담양공업고등학교(교장 장시준)는 지난 27일 담양 리조트에서 ‘중소기업 이해 연수 및 체험학습’을 2학년 학생 134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실습 중심의 산업 안전교육, ‘기능 한국인’ 영상물 상영, 중소기업 ㈜ 현대 하이택 김용구 대표이사의 특강 및 각 학과별로 인근에 위치한 아룡기공 등 우수 중소기업체 방문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김용구 사장의 특강은 현장의 사례중심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소개와 근무조건, 학생들이 실제 취업을 준비하고 자신에 맞는 직종을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학생 스스로 직업 가치관을 평가해보고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장시준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조기에 직장생활에 적응하여 성공적인 직업인이 되기 위해서는 투철한 직업의식이 필요하며 자기 계발과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노력이 요구된다고 강조하며 건전한 정신력의 기반이 되는 강인한 체력을 배양하는데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학습을 마친 박동인 학생은 “내년 취업을 앞 둔 상황에서 학교를 벗어나 실제 현장을 방문해 생산 라인을 직접 보고 직업선택에 대한 제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아주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담양공고는 지난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중소기업 인력 양성 사업에 선정되어 취업맞춤형 교육활동, 산업체 현장 방문 견학 및 실습, 정신력 강화 훈련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대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