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섬진강 수상레저산업 개발
상태바
순창군, 섬진강 수상레저산업 개발
  • 김병두
  • 승인 2015.10.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카누 무료체험 도 운영
크기변환_사본 -순창 1002 - 카누체험  DSC_4263.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 섬진강변이 전통 문화와 수상레저스포츠가 공존하는 특색있는 수상 레저단지로 변모해 순창에서도 이제 카누를 탈수 있게 됐다.
 
군은 ‘청정한 섬진강을 벗 삼는 수상 슬로우 레저사업’이 농식품부 시군 창의 사업에 선정돼 국비 13억 여원을 확보 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은 내년부터 2018년까지 총 19억 여원을 투자해 동계 장군목에서 유등면 화탄마을 앞 섬진강변을 수상 슬로우 레저지역으로 본격 개발한다.
 
이번 사업의 세가지 큰 특징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동력 수상레저코스 개발, 전통문화 체험자원 네트워크, 마을공동체 역량강화다. 군은 우선 화탄마을을 중심으로 카누, 카약, 보트 등 무동력 수상레저산업을 육성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섬진강레저산업 육성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
 
 

지난달 4일에는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15대의 카누 진수식도 성공적으로 치뤘다. 특히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는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카누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만약의 안전사고를 대비해 이미 16명이 수상 안전요원 자격증도 취득한 상태다.
 
전통문화 체험자원 네트워크를 위해서는 드무소 쉼터처럼 잉어와 관련된 스토리를 복원하고 주말장터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융합하는 프로그램도 만든다.
 
지역공동체 복원을 위해서는 섬진강변 마을을 중심으로 나루공동체를 조직하고 공동체를 중심으로 역사문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게 하고 체험지도자도 양성하는 지원도 실시한다.
 
군은 이번 사업이 주민주도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추진에 공을 들이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사업은 섬진강변을 전통과 수상레포츠가 공존하는 특색있는 관광지로 만드는 사업이다” 며 “주민들과 함께 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내년부터 나루터 복원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주변 장군목 용궐산 치유의 숲과도 연계해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