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디자인 학교교육계획 수립 컨설팅 연찬회
상태바
순천교육청, 디자인 학교교육계획 수립 컨설팅 연찬회
  • 양재삼
  • 승인 2014.0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순천 컨설팅연찬회사진.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14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유·초·중 교원 및 전문직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꿈·끼를 키우는 행복 순천교육 디자인을 위한 학교교육계획 수립 컨설팅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학교교육계획 수립 역량을 키우는 연찬회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운영 사례,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 교내 컨설팅장학 강의,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 등으로 진행하였다.
100대 교육과정을 통한 학교교육계획 수립 강사로 초빙된 황전초등학교 이용덕 교장은 아이들이 배려와 어울림의 바탕 위에서 꿈이 있는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계획 수립의 기초, 교직원 참여, 학교의 실태를 반영한 특성화, 학교 관리, 작은 학교를 살리는 운영 기법 등을 소개하였다.
 
학교특색교육 사례를 발표한 순천왕운중학교 나덕수 교감선생님은 다양한 교육활동 사례들을 탐색하여 해당 학교의 학생들에게 적합한 최적의 프로그램으로 탄생시키는 과정을 설명하였으며, 다양한 교육자료 활동 기법을 함께 소개하여 수강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순천율산유치원 김은영 원감과 순천비봉초등학교 구경석 교감의 컨설팅장학 사례 발표에서는 선생님들의 학생생활지도 및 수업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 역량을 키우고, 컨설팅 요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수준의 장양점 추출과 칭찬하는 기법에 대한 사례 소개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이정화 교육지원과장은 “순천 명품교육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 중심에는 교직원의 열정과 사랑의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교육계획 수립의 다양한 기법과 사례, 소통의 리더십 등에 관한 연찬회로 2014학년도에는 학생중심의 더 알찬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연찬회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