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국토교통부 추진 '행복주택' 대상지 선정
상태바
광주 북구, 국토교통부 추진 '행복주택' 대상지 선정
  • 천병업
  • 승인 2016.03.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총 1280세대 행복주택 건립 예정

[뉴스깜]천병업 기자 = 광주 북구(청장 송광운)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행복주택’ 사업대상지로 본촌동 국공유지 1곳이 추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본촌동에 조성되는 행복주택은 국비, 국민주택기금 등 총 사업비 70여억원이 투입되며, 2183㎡의 면적에 평균 47㎡(14.2평형) 규모로 80호가 공급될 예정이고, 건설은 LH공사가 맡아 올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광주역 유휴부지, 임동 서림마을에 이어 3번째 유치를 성공했으며, 본촌지역 80세대를 포함한 1280세대의 행복주택이 들어서게 된다.

북구는 “본촌동 2839번지 일대는 수요면에서 반경 5km이내 광신대 등 대학교 4곳, 본촌산단, 첨단과학산업단지, 하남산단 등이 입지해 있어 사업성이 충분하다”는 입장이다.

행복주택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등 사회적 활동이 왕성한 주거취약 계층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하며, 임대료도 기존의 건설원가를 기준으로 한 공급자 중심의 획일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입주자의 소득수준, 시장여건 등을 감안한 합리적인 수준에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결정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선정은 국토교통부의 행복주택 프로젝트 시행 첫해인 지난 2014년부터 사업 유치를 위해 민·관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사업추진에 내실을 다져 행복주택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