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긍정적
상태바
시의회「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긍정적
  • 천병업
  • 승인 2014.02.0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긍정적
학생 중심 문화예술 재능 기르는 환경 조성 평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시의회 평가가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3일(목) 광주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14년도 광주광역시의회 정책네트워크 제1차 교육분과회의(발표자 한국환)에서 발표한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의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광주광역시학교의 문화예술 활동의 실태의 결과가 적극적,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예술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초·중·고학년에 걸쳐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학교가 92.5%로 나타나 아주 바람직한 현상으로 파악되었고, 타기관의 문화예술 행사에도 학생들은 문화예술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관련 동아리활동은 학교별 4개 이상의 동아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학생들의 문화관련 기능과 재능을 꾸준히 기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고 파악되었다.
 
또한, 교내 문화예술 활동의 횟수를 줄이겠다는 학교는 없었고 올해와 같은 수준의 학교 75%, 더 늘리겠다는 학교 25%로 나타나 광주광역시 초등학교의 문화예술 활동은 앞으로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전개될 것으로 생각되어 갈수록 학생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이 정착되어감에 따라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하였다.
 
시의회 정책네트워크는 2014년에는 교원의 문화예술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가 필요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자료 개발 보급, 외부전문가 학교 방문을 통한 강의 및 시연 확대, 학생 개개인의 문화예술 습득기회제공, 시와 협력한 문화예술교육예산 확보를 통하여 모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할 것을 주문하였다./천병업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