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카누 체험교실 무료로 운영.
상태바
순창군, 카누 체험교실 무료로 운영.
  • 김병두
  • 승인 2016.08.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탄마을 앞 섬진강 카누 무료 체험교실 운영

[뉴스깜]김병두 기자 = 순창군이 군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2016년 카누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해 본격적인 수상레져산업 육성에 나섰다.

이번 카누체험교실은 해양수산부와 순창군이 후원하고 섬진강수상레저연맹이 주관해 진행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된다.

순창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고 현장에서 신청을 하면 간단한 안전교육 및 노 젓는 방법 등을 배우고 난 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시간은 1시간 내외다.

이미 지난해 10월에 시범적으로 시행한 카누 체험교실은 7일 운영에 830명의 군민 및 관광객이 참여해 관광상품으로의 가능성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카누 무료체험은 최근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수상레저 산업의 기반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2018년까지 카누제작소, 방문자 센터, 카누제작교실 등을 만들어 유등 적성면 섬진강 일대를 수상슬로우레저산업의 중심지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은 300만 관광객 시대를 넘어 5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 중이다” 며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순창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다양하고 즐길 수 있는 관광자원이 필요한 만큼 카누를 중심으로 수상슬로우레저 산업 육성을 내실 있게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카누체험교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농촌개발과 전화 063- 650 -176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