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모든 계약정보 한 눈에
상태바
강진군, 모든 계약정보 한 눈에
  • 이기원
  • 승인 2014.02.1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정보공개시스템 구축, 지난 7일부터 개통
 
강진군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행정 집행을 위해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계약정보공개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 계약정보를 주민들이 정보공개청구 전에 공개함으로써 민원인의 편익을 증진하고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00만 원 이상의 공사, 물품(관급자재), 용역의 모든 계약을 공개 대상으로 하며, 공개 범위도 발주계획에서부터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 및 하도급계약 현황, 감리․감독․검사, 수의계약 내역, 선금․기성금 등 대금지급 현황까지 나라장터와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을 연동시켜 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자동 공개된다.
 
또, 계약체결 시 문자메세지 전송을 희망하는 사업자에게는 SMS기능을 통해 계약사항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가능하며, 계약법규 및 서식과 관련 사이트 등 관련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이형동 세무회계과장은 “계약정보공개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정부3.0 핵심가치인 공공정보의 개방과 공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투명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군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계약정보의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